RAD 6월 13일, 2022에 포스트됨 공유하기 6월 13일, 2022에 포스트됨 원문: https://blogs.embarcadero.com/the-top-10-c-ide-features-for-native-windows-development/ 작성자: Yılmaz Yörü (2022.5) The C++ Programming Language is one of the most widely used software development languages in the world. It can be downloaded easily and, combined with a great C++ IDE, allows you to create native applications which really harness the full potential of the operating system and underlaying hardware. The great variety of sources and hosts for C++ compilers often means users can develop smaller applications for different platforms entirely for free. When we say “native development” we mean you can use every part of the device natively and efficiently without layers of interpreters or runtime frameworks slowing things down or forcing the developer to jump through hoops or make compromises. This native access allows you to build faster applications with faster data connections and full speed raw power computation for tough tasks like numerical analysis, image processing, High-DPI video analyzers, Deep Learning, and other AI applications which can take a toll on scripting or interpreted solutions. Thus, for the best application performance, developers should use a native C++ compiler combined with a professional, specialized C++ IDE to ensure they’re working smarter, not harder, to get the very best from their coding. Here, we listed the Top 10 C++ IDE Windows features for native windows development. C++ 프로그래밍 언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언어 중 하나이다. 쉽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고, 또 뛰어난 C++ IDE를 같이 사용하면 기본 하드웨어와 운영체제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C++ 컴파일러의 다양한 소스와 호스트를 활용해 다른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작은 규모의 애플리케이션은 무료로 만들 수도 있다. "네이티브 개발"이라고 하면, 디바이스의 모든 부분을 네이티브로 &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즉, 개발자가 장애물을 뛰어넘거나 타협하도록 강요하거나 또는 작업 속도를 늦추는 런타임 프레임워크 또는 인터프리터 계층 없이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네이티브 액세스로 더 빠른 데이터 연결과 최대 속도의 원시 전력 계산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더더욱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스크립트나 인터프리터 솔루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수치 분석, 이미지 처리, High-DPI 영상 분석, 딥 러닝, 기타 AI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까다로운 작업에 활용할 수 있다. 즉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위해서는 네이티브 C++ 컴파일러를 전문 C++ IDE와 함께 사용할 때 더 스마트하고 덜 힘들게 작업할 수 있으며,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것이다. 네이티브 윈도우 개발을 위해 필요한 C++ IDE 기능 TOP 10을 정리해보았다. 목차 1. 최신 윈도우를 지원하는가 2. CLANG 컴파일러를 지원하는가 - 모든 형태의 전문 C/C++ 개발의 필수 요소 3. 필수적인 최신 C++ IDE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가 4. 훌륭한 디버깅 기능을 제공하는가 - 무언가 작동하지 않는 순간 C++ 코드를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 5. 뛰어난 품질의 비주얼 디자이너를 제공하는가 - 현대적이고 전문적인 C++ 앱 화면 디자인 보장 6. 현대식 비주얼 룩앤필을 디자인 & 런타임 시점에 구현할 수 있는가 7. 현대식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도구를 제공하는가 -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준비된 기능들 8. C++빌더의 라이브바인딩과 데이터바인딩 - 어려운 작업을 대신 해주는 스마트한 기능 9. 최신 데이터 연결 방법으로 C++앱과 전세계의 데이터베이스 연결할 수 있는가 10. C++ IDE - C++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플랫폼별로 맞게 지원하는가 1. 최신 윈도우를 지원하는가 (Support for the latest versions of Windows) One of the main C++ IDE Windows features is of course support for Windows development in 32bits and in 64bits. The compiler should come with the IDE and should be designed for native Windows Development. The latest Windows has some very specific UI design metaphors so the C++ UI elements or framework should support those. In But, in addition to Windows 11 it should also support Windows 10 since a substantial number of Windows users either couldn’t upgrade or chose not to. Windows 8 is beneficial too since, at the time of writing, Microsoft still actively supports it. C++ IDE 윈도우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당연 32비트와 64비트 윈도우 개발 지원이다. 컴파일러는 IDE와 함께 제공되어야 하며, 네이티브 윈도우 개발용으로 설계되어있어야 한다. 최신 윈도우는 매우 특화된 UI 디자인 메타포가 있어 C++ UI 요소나 프레임워크는 이를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상당수의 윈도우 사용자들이 윈도우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았거나 할 수 없는 상황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윈도우 11 지원은 물론이고 윈도우 10도 지원해야 한다. 윈도우 8은 (2022년 5월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 기준) 마이크로소프트가 여전히 지원하고 있어 지원하는 것이 좋다. C++ IDE는 다음의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윈도우 11, 윈도우 10 및 이전 버전용 애플리케이션 프로비저닝 윈도우용 코드 컴파일은 물론 안드로이드 및 iOS용으로 컴파일도 가능한 것이 좋음(멀티 플랫폼, 멀티OS, 멀티 디바이스 지원) 최신 UI 요소들 - 디자인 타임과 런타임 시 스킨 및 스타일 high-DPI 4K+ 디스플레이 원격 데스크탑 지원으로 원격 협업 가능 더 적은 코드 작성만으로 더 빠른 애플리케이션 빌드 통합 툴체인 및 전문가 수준의 개발자 도구 더 향상된 Clang컴파일러, Dinkumware 표준 라이브러리, MSBuild/CMake/Ninja 지원 그리고 Boost와 Eigen 등 많이 사용되는 라이브러리 제공 단일 코드베이스만으로 응답형 UI를 갖춘 윈도우 앱 개발 무료 비상업용 라이선스 - 연 수익 5,000 USD 이하 & 개발자 5인 이하의 기업 또는 개인용 이전 및 새로운 델파이 버전 간의 코드 호환성 C++ Builder is the easiest and fastest C and C++ IDE for building simple or professional applications on the Windows, iOS & Android operating systems. It is also easy for beginners to learn with its wide range of samples, tutorials, help files and LSP support for code. RAD Studio’s C++ Builder version comes with the award-winning VCL framework for high-performance native Windows apps and the powerful FireMonkey (FMX) framework for cross-platform UIs. There is a free C++ Builder Community Edition for students, beginners and startups. There is a free C++ Builder Community Edition. Embarcadero’s C++ Builder CE, is a combined C++ IDE and compiler for the community of freelance developers, startups, students and non-profits. C++빌더는 윈도우, iOS &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서 간단하게 전문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가장 빠른 C/C++ IDE이다. 다양한 샘플, 튜토리얼, 도움말과 코드에 대한 LSP 지원으로,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RAD스튜디오에 포함되어 있는 C++빌더는 고성능 네이티브 윈도우 앱 개발에 사용되는 VCL 프레임워크와 크로스 플랫폼 UI를 만들 수 있는 강력한 파이어몽키(FMX) 프레임워크가 포함되어 있다. 무료 C++빌더 커뮤니티 에디션은 학생, 초보 개발자, 스타트업에게 적합한 무료 에디션이다. 짧게 줄여서 C++빌더 CE(Community Edition)라고 부르며, 프리랜서 개발자 커뮤니티와 스타트업, 학생을 위한 비상업용 무료 제품으로 C++ IDE와 컴파일러를 결합한 것이다. - 단 CE 에디션은 엄격한 사용 제한이 있으므로, 반드시 제한 사항을 확인 후 사용해야 한다. 2. CLANG 컴파일러를 지원하는가 - 모든 형태의 전문 C/C++ 개발의 필수요소 (The CLANG compiler is essential for all forms of professional C and C++ development) In Windows application development, a native C++ compiler and IDE that supports the latest Windows features are very important. Some of the IDEs are not specifically designed for C++ development. Some IDEs are designed only for console application developments. Some support with a limited set of features, generally, you must install a C++ compiler with a lot of options changes, etc. In modern application development, professional developers use much stronger C++ IDE.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 네이티브 C++ 컴파일러와 IDE가 최신 윈도우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일부 IDE는 C++ 개발에 특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다. 또 어떤 IDE는 콘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만 맞추어 설계된 것들도 있다. 기능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옵션 변경이 많은 C++ 컴파일러를 설치해야 한다. 최신식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할 경우, 전문 개발자들은 더 강력한 C++ IDE를 사용한다. If the IDE development company also develops the compiler, this can ensure a smoother and more integrated developer experience. Be sure that your C++ IDE comes with a CLANG based compiler. Be sure that your IDE also supports, other C++ libraries and standards like Dinkumware standard library, MSBuild/CMake/Ninja support, and popular libraries like Boost and Eigen. 만약 IDE 개발 회사가 컴파일러도 개발한다면, 더 원활하고 더 잘 통합되는 개발자 경험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다. C++ IDE가 CLANG 기반 컴파일러와 함께 제공되는지를 확인해봐야 한다. IDE가 다른 C++ 라이브러리와 표준들을 지원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 Dinkumware 표준 라이브러리, MSBuild/CMake/Ninja 지원이나 많이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인 Boost 및 Eigen 등의 지원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CLANG is considered to be a production quality C, Objective-C, C++ and Objective-C++ compiler when targeting X86-32, X86-64, and ARM. It is a new C/C++ compiler standard (C++98, C++11, C++17, C++20, C++23 ..) supported by The LLVM Compiler Infrastructure Project, and has been a default compiler in recent years for most C/C++ compilers. This means that if you code for a CLANG compiler, most other IDEs, Compilers of Platforms will support your code without any changes. The latest C++17 standard is supported by the most C++ compilers. More information about core language features can be found here. C++ 20 is new and needs adaptation time. CLANG은 X86-32, X86-64, ARM을 타겟으로 하는 경우 프로덕션 퀄리티를 C, Objective-C, C++ and Objective-C++ 컴파일러로 간주한다. 이는 LLVM 컴파일러 인프라 프로젝트가 지원하는 새로운 C/C++ 컴파일러 표준 (C++98, C++11, C++17, C++20, C++23 ..)이며, 최근 몇 년간 대부분의 C/C++ 컴파일러의 기본 컴파일러였다. 즉 CLANG 컴파일러용으로 코딩을 했다면, 대부분의 IDE, 플랫폼 컴파일러는 변경되는 내용없이 여러분이 작성한 코드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최신 C++17 표준은 대부분의 C++ 컴파일러를 지원한다. 주요 언어 기능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C++20은 새로운 표준이며, 적응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 We highly recommend you start with or to move to a CLANG Enhanced compiler like the Embarcadero’s C++ Builder, which supports the CLANG (C++11, C++ 17) standard and has its own C++ Compiler, IDE, GUI Designer and more. The C++Builder Standards and Clang Enhanced Compiler features can be found here. 엠바카데로 C++빌더는 CLANG (C++11, C++17) 표준을 지원하고 자체 C++컴파일러, IDE, 디자이너 등등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CLANG Enhanced 컴파일러로 처음부터 시작하거나 또는 이러한 툴로 옮겨가는 것이 훨씬 좋다. C++빌더 표준 및 Clang Enhanced 컴파일러 기능은 여기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The C++ Builder Community Edition is a free edition and can be used by students, beginners and startups. You can download it here Free C++ Builder Community Edition. C++빌더 커뮤니티 에디션은 무료 에디션으로 학생, 초보자, 스타트업을 위한 제품이다. 여기를 클릭해 무료 C++빌더 커뮤니티 에디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단, 커뮤니티 에디션 사용 요건을 반드시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기 바란다. Professional developers can use the Professional, Architect or Enterprise versions of the C++ Builder. 전문 개발자는 C++빌더 프로페셔널, 아키텍트,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사용할 수 있다. CLANG is supported by many other Development IDEs Like Visual Studio, VS Code, Dev C++. CodeBlocks, CLion etc. For more details, please see our article about the Top 6 C++ IDEs For Building Native Windows Apps. CLANG은 다양한 개발 IDE인 비주얼 스튜디오, VS Code, Dev C++, CodeBlocks, CLion 등등에서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티브 윈도우 앱 개발에 적합한 C++ IDE TOP 6을 참고하길 바란다. 3. 필수적인 최신 C++ IDE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가 (You need to use a modern C++ IDE) It’s very hard to identify which C++ IDE is the best for you, as this is mostly about what you want to achieve with your code. If you want to implement small projects for analysis and calculations without GUIs and many other features, most small compilers will do just fine. If you want to migrate from building simple executable code to complex professional applications, we highly recommend starting with Community Editions which are often free to use so you can benefit from an advanced IDE right from the start and then progress to the full Pro or Enterprise editions. 어떤 C++ IDE가 가장 적합할지를 판단하는 것은 어려운 부분이다. 여러분의 코드로 완성하고 싶은 것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GUI나 다른 여러 기능없이 분석, 계산만 할 수 있는 작은 프로젝트를 구현하고 싶다면, 소규모 컴파일러가 알맞을 것이다. 간단한 실행 가능한 코드를 복잡한 전문 애플리케이션으로 마이그레이션 하고자 한다면, 커뮤니티 에디션으로 우선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나서 차츰 고급 IDE를 활용할 수 있는 프로페셔널이나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해서 개발을 지속하면 된다. IDE should support professional code editing with cut, copy, paste, undo, redo operations, syntax highlighting, LSP support for code completion, higher compiler support with tools, easy IDE installation and uninstallation. IDE should have options in general and specific options for the project code. IDE는 전문적인 코드 편집 기능들 -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실행취소, 재실행, 구문 강조, 코드 완성을 위한 LSP 지원, 고급 컴파일러 지원, 손쉬운 IDE 설치 및 제거 -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IDE에는 프로젝트 코드에 대한 일반적인 항목은 물론 특정 옵션이 있어야 한다. 4. 훌륭한 디버깅 기능을 제공하는가 - 무언가 작동하지 않는 순간, C++ 코드를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 (Good debugging features help make sense of your C++ code when something isn’t working) Be sure that your IDE has built-in Debugging tools that allow you to debug on any device. You should be able to build and debug apps with local/embedded capabilities. The Debug Inspector enables you to examine various data types such as arrays, classes, constants, functions, pointers, scalar variables, and interfaces. IDE에 모든 디바이스에서 디버깅할 수 있는 디버깅 도구가 제공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로컬/임베디드 기능으로 앱을 빌드하고 디버깅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디버그 Inspector로 다양한 데이터 유형 - 배열, 클래스, 상수, 함수, 포인터, 스칼라 변수, 인터페이스 -을 검사할 수 있다. 다음은 디버깅에서 중요한 부분들이다, Stepping - 코드를 통한 단계별 디버깅 Evaluate/Modify - 표현식 검사 Breakpoints - 일시 중지 및 확인 Watches - 값 추적 Exceptions - 스택 추적 표시 5. 뛰어난 품질의 비주얼 디자이너를 제공하는가 - 현대적이고 전문적인 C++ 앱 화면 디자인 보장 (A good quality visual designer ensure you design modern, professional-looking C++ app screens) When you first start coding in C++, console applications might be easy to learn some basics of C and C++ programming language. In modern C++, you must develop your apps with an IDE which has a good quality visual designer. The award-winning C++ Builder Visual Designer using the C++Builder VCL and FireMonkey frameworks ensures you achieve maximum productivity and create applications which look utterly superb on all devices. C++로 처음 코딩을 시작할 때, 콘솔 애플리케이션으로 C와 C++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적인 부분들을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현대식 C++에서는 뛰어난 품질의 비주얼 디자이너 기능을 갖춘 IDE를 사용해서 앱을 개발해야 한다. C++빌더의 VCL과 파이어몽키 프레임워크를 활용하는 C++빌더 비주얼 디자이너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완벽하게 보여지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고 생산성을 최대화할 수 있다. C++ Builder supports a treasure-trove of modern visual design components and a low-code/no-code feature called Live Bindings which means you can avoid almost all of the ‘boilerplate’ data handling, storage and retrieval code. C++ Builder has benefitted from agile early design feedback across a range of devices using a live preview powered by real data, both on device and in the IDE. The live preview allows you to design your screens in the C++ IDE with the data shown as you create the various screen elements. This “what you see is what you get” capability is extremely powerful and simplifies the design process so you can prototype faster and reach more platforms more quickly. C++빌더는 현대적인 비주얼 디자인 컴포넌트 보물창고와 거의 모든 '표준문안' 데이터 처리, 저장, 검색 코드를 하지 않아도 되는 로우코드/노코드를 위한 라이브 바인딩 기능을 제공한다. C++빌더는 디바이스 및 IDE 모두에서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실시간 미리보기(Live Preview) 기능을 통해 여러 디바이스에서 디자인이 어떻게 보이는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해왔다. 실시간 미리보기로 다양한 화면 요소를 만들 때 보여지는 데이터로 C++ IDE에서 화면 디자인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위지위그 (프로그램에서 처리하는 문서의 모양이 영상표시장치에 보이는 대로 출력되는 시스템)" 기능은 매우 강력하고, 디자인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프로토타입을 더 빠르게 완성할 수 있고 더 많은 플랫폼을 더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다. 6. 현대식 비주얼 룩앤필을 디자인 & 런타임 시점에 구현할 수 있는가 (Modern visual look and feel at design time and run time) Your C++ IDE should support the latest Windows UI visuals. In addition, it should support custom UI designs (skins or styles). Using styles on your new projects should be very easy, they should be easily removed which allows your visuals in standard visuals of windows. You should be able to design your application view in normal ways with buttons, labels, edit boxes, memos, trackbars, panels, switches, etc. You should be able to set one style to all of your components or you can choose different styles on different forms or different components. In addition, users should easily install and uninstall these kinds of styles, skins via IDE tools. C++ IDE는 최신 윈도우 UI 비주얼을 지원해야 한다. 그리고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UI 디자인 (스킨 또는 스타일)을 지원해야 한다. 새로운 프로젝트에서의 스타일 사용은 매우 쉬워야 하고, 또 윈도우 표준 비주얼에서 여러분이 만든 비주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삭제도 쉬워야 한다. 애플리케이션 화면 디자인은 일반적인 방식으로 버튼, 레이블, 에디트 박스, 메모, 트랙바, 패널, 스위치 등등을 사용해서 할 수 있어야 한다. 또 모든 컴포넌트에 하나의 스타일을 설정하거나 반대로 다른 폼이나 다른 컴포넌트에 다른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사용자는 IDE 도구로 이러한 여러 스타일, 스킨을 손쉽게 설치 및 제거할 수 있어야 한다. One of the most important parts is seeing visuals in design time and when coding, so developers may design their best UI forms during development. In addition to Windows visuals, users should be able to easily switch to other operating systems to compare different UI visuals in different operating systems. Thus, users may develop their Windows apps well under other OS visuals and standards.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디자인 시점과 코딩할 때 화면을 확인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개발중에도 최적의 UI 양식을 설계할 수 있게 된다. 윈도우 비주얼 외에도, 사용자는 운영체제를 쉽게 전환해 다른 운영체제에서 UI 비주얼이 어떻게 보이는지 비교할 수 있어야 한다. 이로써 다른 OS 비주얼 및 표준 하에서 윈도우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Styles are sets of graphical details that define the look and feel of a application visually and they are one of most beautiful and useful UI feature of RAD Studio, that makes your UI elements skinned with professionally designed with different Styles. Official Styles are designed by Embarcadero’s Designers and other there are other 3rd party Styles, also users may generate their own styles. Styles are similar to themes in Windows or skins of applications. Styles are being modernized with RAD Studio, C++ Builder and Delphi since the first XE versions (2010), currently C++ Builder11 has many improvements on Styles. There are more than 50 different styles. You can see some of officila ones here on GetIt. 스타일은 애플리케이션 룩앤필을 시각적으로 정의하는 그래픽 세부 정보를 모아놓은 것이다. RAD스튜디오의 가장 아름다우면서도 유용한 UI 기능 중 하나로, 다른 스타일로 전문 설계된 UI 요소를 스킨으로 만들 수도 있다. 스타일은 엠바카데로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것으로, 다른 써드파티 스타일도 있다. 그리고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 수도 있다. 스타일은 윈도우 테마나 애플리케이션 스킨과 비슷하다. RAD스튜디오, C++빌더, 델파이는 XE 버전(2010년) 이후로 현대화를 계속하고 있으며, 최근 C++빌더11은 스타일 기능 많은 부분이 더욱 좋아졌다. 현재는 50가지 이상의 스타일을 제공한다. 겟잇(GetIt) 메뉴에서 공식 스타일들을 확인할 수 있다. 7. 현대식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도구를 제공하는가 -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준비된 기능들 (Modern components, libraries and tools provide ready-made nuggets of functionality for maximum efficiency) Why work too hard? Using components, libraries and tools allows you to produce programs MUCH faster and more reliably by taking ready-made chunks of functionality which have been widely tested and then add them to your own programs. This avoids having to ‘reinvent the wheel’ and means you get to focus on only writing the code you have to. In modern C++, modern programming we mostly refer to a lot of libraries and other tools that help us to modernize our applications. One of the strongest parts of C++ Builder is the availability of a broad wealth of ready-made built-in components and libraries. Plus, it supports 3rd party components and libraries. GetIt also a good place for developers who want to release this kind of libraries and tools. 너무 열심히 일하고 있지 않은가?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도구를 사용하면 훨씬 더 빠르고 훨씬 더 안정적으로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다. 테스트까지 완료한 이미 준비 완료된 상당한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어 쉽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바퀴부터 다시 만들어야 할'일이 없고, 필요한 코드 작성에만 집중하면 된다. 현대 C++, 현대식 프로그래밍에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와 라이브러리들을 참조하게 된다. C++빌더의 가장 강력한 점 중 하나는 정말 잘 만들어진 다양한 컴포넌트와 라이브러리들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거기다 써드파티 컴포넌트와 라이브러리까지도 지원한다. 겟잇(GetIt)은 이러한 라이브러리와 도구들을 출시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최적의 공간이다. The GetIt Package Manager, is an official tool (a window form) of RAD Studio IDE that comes with C++ Builder and/or Delphi. GetIt Package Manager lets you search and browse available packages (C++ or Delphi Components, Libraries, Components for IoT, Styles, Sample Projects, Tools, IDE Plugins, Patches, Trails, …). From this window you can install, uninstall, update, or subscribe to these packages. Currently it has about 300 components, all are in up to date, and able to run on the latest RADS version. With these more than 300 of included components, you can easily enhance your apps and you can reduce development cycles and time spend. 겟잇 패키지 매니저는 C++빌더 및/또는 델파이에 함께 제공되는 RAD스튜디오 IDE의 공식 도구 (윈도우 폼)이다. 겟잇 패키지 매니저로 사용 가능한 패키지들을 검색하고 찾을 수 있다 (C++ 또는 델파이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IoT용 컴포넌트, 스타일, 샘플 프로젝트, 도구, IDE 플러그인, 패치 등등). 이 윈도우에서 패키지 설치, 제거, 업데이트, 구독 모든 작업이 가능하다. 현재 약 300개의 컴포넌트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두 최신 버전이다. 그리고 최신 RAD스튜디오 버전에서 실행 가능하다. 300개 이상의 컴포넌트로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쉽게 개선할 수 있고, 개발 주기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8. C++빌더의 라이브바인딩과 데이터바인딩 - 어려운 작업을 대신 해주는 스마트한 기능 (Use Live Bindings and data binding to let C++ Builder do the hard work for you) Why write more code than you need to? Live Bindings and Data Bindings are based on relational expressions, called binding expressions, that can be either unidirectional or bidirectional. LiveBindings is also about control objects and source objects. By means of binding expressions, any object can be bound to any other object, simply by defining a binding expression involving one or more properties of the objects you want to bind together. For example, you can bind a TEdit control to a TLabel so that, when the text changes in the edit box, the caption of the label is automatically adjusted to the value evaluated by your binding expression. Another example is binding a track bar control to a progress bar so that the progress rises or lowers as you move the track bar.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코드를 작성하고 있지는 않은가? 라이브바인딩과 데이터바인딩은 바인딩 표현식이라고 하는 관계형 표현식에 기반을 둔 것으로 단방향 또는 양방향 모두 가능하다. 라이브바인딩은 컨트롤 오브젝트와 소스 오브젝트와 관련된 것으로, 바인딩 표현식을 통해 모든 오브젝트가 다른 오브젝트에 바운드될 수 있다. 단순히 바인드 하려는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를 포함한 바인딩 표현식을 정의해서 간단히 이 작업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TEdit 컨트롤을 TLabel에 바인드하면 에디트 박스에서 텍스트가 변경되었을 때, 레이브 캡션이 바인딩 표현식에서 정의된 값으로 자동 조정된다. 또 다른 예로는 진행률 표시줄에 트랙 표시줄 컨트롤을 바인딩하면, 트랙 바가 움직일 때 진행률도 변경되도록 할 수 있다. We can connect to dataset fields, alter one or more properties of different objects, and so on. Because LiveBindings propagate, we can even alter properties of objects that are connected to other objects that are bound to a control object. 데이터셋 필드에 연결하거나, 다른 오브젝트의 속성 하나 이상을 변경할 수도 있다. 라이브바인딩은 전파되므로, 제어 오브젝트에 바인딩된 다른 오브젝트에 연결된 오브젝트 속성도 변경할 수 있다. In C++ Builder, you can easily use visual components of the VCL Visual Component Library framework for Windows apps or FMX FireMonkey framework for Multidevice applications. C++빌더에서는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용 VCL(Visual Component Library) 프레임워크나 멀티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용 FMX(FireMonkey) 프레임워크의 비주얼 컴포넌트를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9. 최신식 데이터 연결 방법으로 C++앱과 전세계의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할 수 있는가 (Use modern data connections to get your C++ App to talk to the world’s databases) Modern applications use modern databases with modern data connections and data bindings. If you are developing a modern app, your database should be modern too. We highly recommend you make use of online and modern databases as much as possible. 최신 애플리케이션에는 최신 데이터 연결과 데이터바인딩으로 최신 데이터베이스들을 활용할 수 있다. 최신식 앱을 개발하고 있다면,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도 최신식이어야 한다.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가능한 한 온라인과 최신식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C++ Builder has a great official database component, the FireDAC component pack. FireDAC is one of the great components for database connections that comes with RAD Studio, C++ Builder and Delphi. FireDAC is a Universal Data Access library for developing applications for multiple devices, connected to enterprise databases. With its powerful universal architecture, FireDAC enables native high-speed direct access from Delphi and C++Builder to InterBase, SQLite, MySQL, SQL Server, Oracle, PostgreSQL, DB2, SQL Anywhere, Advantage DB, Firebird, Access, Informix, DataSnap and more, including the NoSQL Database MongoDB. C++빌더에는 뛰어난 공식 데이터베이스 컴포넌트가 있는데, 바로 FireDAC 컴포넌트 팩이다. FireDAC은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할 수 있는 멋진 컴포넌트 중 하나로 RAD스튜디오, C++빌더, 델파이에 포함되어 있다. FireDAC은 범용 데이터 액세스 라이브러리인데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와 연결한 멀티 디바이스용 앱 개발에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범용 아키텍처를 통해 델파이와 C++빌더에서 인터베이스, SQLite, MySQL, SQL Server, Oracle, PostgreSQL, DB2, SQL Anywhere, Advantage DB, Firebird, Access, Informix, DataSnap 등등과 NoSQL 데이터베이스인 MongoDB를 고속으로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To use FireDAC with C++ Builder, be sure that your RAD Studio, C++ Builder version has support for this component. We highly recommend here C++ Builder 10.x or above because of improvements on database connections. If you don’t have this component in your version there is a Trial version of FireDAC that you can test and then you can purchase if it meets your needs. In a new C++ Builder Project, VCL or FMX) you can drag and use its components on your forms. Most experienced programmers prefer to add a new DataModule to their project. C++빌더에서 FireDAC을 사용하려면 RAD스튜디오나 C++빌더 버전이 FireDAC 컴포넌트를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데이터베이스 연결이 더욱 좋아진 C++빌더 10.x 이상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지금 사용중인 버전에 FireDAC 컴포넌트가 없다면, 무료 평가판을 다운로드 받아 FireDAC을 테스트해보고 필요에 맞게 구입하면 된다. 새로운 C++빌더 프로젝트(VCL 또는 FMX)에서는 폼에 FireDAC 컴포넌트를 드래그해서 올린 후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 숙련된 프로그래머는 프로젝트에 새로운 데이터모듈(DataModule) 추가하는 것을 선호한다. Some database posts about how to connect your C++ apps to modern databases like Interbase, PosgreSQL, MySQL and others are here: https://learncplusplus.org/category/database/ C++앱에 최신 데이터베이스 (인터베이스, PostgreSQL, MySQL 등등)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확인해보기 바란다: https://learncplusplus.org/category/database/ 10. C++ IDE - C++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플랫폼별로 맞게 지원하는가 (Your C++ IDE should help manage C++ application deployment) All development cycles require a lot of steps. At the end, you need a release version of your application. And your application may require additional files, dlls, images, sounds, databases. At the final stage, all should be packed and they should have Provisioning options and developer should easily deploy his application to the appropriate operating systems or its application store. 모든 개발 주기에는 많은 단계가 필요하다. 마지막에는, 애플리케이션 출시 버전이 필요하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에는 추가 파일, dll, 이미지, 사운드, 데이터베이스가 필요할 수도 있겠다. 최종 단계에서 모두 패키지화 되어 있어야 하며, 프로비저닝 옵션도 필요하다 그리고 개발자는 적합한 운영체제나 앱 스토어에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배포할 수 있어야 한다. Professional application deployment is very important to setup packages safely for the operating system. For example, Windows needs MSIX deployment package for Windows Store of Microsoft, and Android apps needs deployment packages for Google Play and İOS apps needs deployment packages for the App Store of Apple. 전문 애플리케이션 배포는 운영체제에 맞추어 패키지를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윈도우는 마이크로스프트의 윈도우 스토어용인 MSIX 배포 패키지가 필요하고, 안드로이드 앱은 구글 플레이용의 배포 패키지 그리고 iOS 앱은 애플 앱 스토어용의 배포 패키지가 필요하다. MSIX is modern file installation package for Windows applications. Windows apps packaged with MSIX can be uploaded to the Windows Store to make is easier for your users to install your apps whether you decide to charge for them or not. It is a Windows app package format that provides a modern packaging experience to all Windows apps. The MSIX package format preserves the functionality of existing app packages and/or install files in addition to enabling new, modern packaging and deployment features to Win32, WPF, and Windows Forms apps. MSIX는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용의 최신 파일 설치 패키지이다. MSIX로 패키징된 윈도우 앱을 윈도우 스토어에 업로드해놓으면 사용자들은 요금 부과 여부와 관계없이 여러분이 개발한 앱을 더욱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즉 모든 윈도우 앱에 최신식 패키지 경험을 제공하는 윈도우 앱 패키지 형식이다. MSIX 패키지 형식은 기존 앱 패키지 및/또는 설치 파일 기능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최신식 패키지 및 배포 기능을 Win32, WPF, 윈도우 Forms 앱에서 활용할 수도 있다. RAD Studio directly supports creating MSIX packaging for both your Delphi and C++ Builder apps directly via the RAD Studio IDE It is easy to create a new MSIX package for your own programs so that they are professional, modern packages. If you would like to release your VCL or FMX framework-based Windows C++ applications in MSIX package form, you should know how to create a MSIX package in C++ Builder. RAD스튜디오는 RAD스튜디오 IDE를 통해 직접적으로 델파이와 C++빌더 앱 용으로 MSIX 패키지를 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직접 지원한다. 개발한 프로그램 용으로 새로운 MSIX 패키지를 쉽게 만들 수 있어, 이는 전문적인 최신식 패키지가 되는 것이다. VCL 또는 FMX 프레임워크 기반의 윈도우 C++ 애플리케이션을 MSIX 패키지 형식으로 출시하고자 한다면, C++빌더에서 MSIX 패키지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RAD Studio 10.4.2 release and above, including the Latest RAD Studio 11, has support for MSIX packaging of Windows applications, for Microsoft Store and Enterprise deployment. 최신 RAD스튜디오 11 등 RAD스튜디오 10.4.2 이상 버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와 엔터프라이즈 배포를 위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용 MSIX 패키징을 지원한다. 인용하기 이 댓글 링크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기 더 많은 공유 선택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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