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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클] [Bootcamp 2023 요약] 컴포넌트 구축 기본 - Ray Konopk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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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넌트 구축 기본 - Ray Konopk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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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tcamp2023Component.png

델파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시각적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이다. 델파이 개발자는 늘 컴포넌트를 사용한다. 이 세션에서는 컴포넌트 모델의 주요 개념과 구조 설명부터 시작하여, 몇 가지 데모를 통해 컴포넌트를 직접 만들고, 관리하고, 배포하는 방법을 차근 차근 학습할 수 있다.

이 세션을 보면, 직접 컴포넌트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어도 VCL 등 UI 컴포넌트를 더 잘 이해하게 되고, 컴포넌트를 더욱 쉽게 잘 다룰 수 있게 된다.

 

원본 비디오(YouTube) 보기 (Q&A 제외 57 min)

Bootcamp 2023 시리즈 중, "Component Building Fundamentals - Ray Konopka" (Q&A 제외 57 min) 의 한글 요약본입니다. 

(요약 작성하기에는 각 내용이 매우 좋고 깊이가 있고, 무엇보다 데모가 상세하므로, 여기에는 주요 목차만 정리합니다)

주제 별 설명과 데모 (코드 설명 포함)

  • 작업 절차
    • 새 컴포넌트를 만들기 위한 준비 작업
    • 새 디렉토리(폴더) 만들기
    • 테스트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 컴포넌트 유닛 만들기 
    • 수작업 또는 마법사 중 선택: 수작업을 권장함
    • 컴포넌트 이름 짓기
    • 컴포넌트 클래스 만들기
  • 런타임 동작 테스트하기
    •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만든 컴포넌트를 동적으로 생성하도록 한다.
  • (데모) 위 절차에 따라 Panel을 상속받아 나만의 Panel 컴포넌트 만들기

VCL에 대한 이해

  • VCL의 클래스 계층에서 중요한 클래스들 설명
    • TComponent, TGraphicControl, TWinControl, TCustomControl

컴포넌트에 대한 이해

  • 컴포넌트 (와 프로퍼티, 메서드, 이벤트)에 대한 핵심과 UI 관련 주의 사항
  • (데모) 나만의 Spinner 컨트롤 만들기 (와 코드 설명)

효과적인 패키지 설계

  • (데모) 런-타임 패키지와 디자인-타임 패키지의 구조를 잡고 나누어 배포하기

데모의 소스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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